본문 바로가기

KL football/2014 브라질 월드컵

스페인 vs 네덜란드, 사실상 결승전?



  한국시간 6월 14일 새벽 4시. 무적함대 스페인과 오렌지 군단인 네덜란드의 경기가 열린다. 저번 남아공 월드컵 결승전에서 이미 한번 붙은 두 국가는 다시한번 브라질 월드컵에서 맞붙게 됬다. 남아공 월드컵 결승전은 스페인이 네덜란드를 1-0으로 이겨 스페인이 월드컵 우승을 가져갔다. 

  두 국가의 경기는 거의 사실상 결승전이나 다름이 없는 경기다. 위에서도 밝혔듯이 두 국가는 남아공월드컵 결승 진출 팀이며 각 팀의 국가대표 선수들은 수비부터 공격까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수들로 짜여져 있다. 단결력 역시 나쁘지 않기도 하다. 

  무적함대 스페인은 국가대표 구성팀이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 팀으로 거의 이루어져 있다. 수비로는 세르히오 라모스와 바르셀로나의 피케, 그리고 알비올 등과 미드필더와 공격에는 패스 마스터 사비와 이니에스타 부스케츠, 파브레가스 등과 공격에는 토레스, 네그레도 등이 있다. 이번에 부상으로 국가대표에 못들번 봤던 AT마드리드의 공격수 디에구 코스타도 월드컵 면단에 승선했다. 

  반면 오렌지 군단 네덜란드는 전술적으로 아주 강하다. 명실상부 공격수 로빈 반 페르시와 공격엔 로벤, 스네이더가 받쳐주고 있다. 평가전에서도 네덜란드는 반페르시를 원톱으로 하며 로벤과 스네이더가 양쪽 포워드로 서는 전술과 로빈과 반페르시가 투톱으로 서면서 중간 밑에서 스네이더가 받쳐주는 2가지 전술을 다 시험해봤다. 전술 평가는 성공적이였다.

  스페인의 티키타카와 강한 전술을 가지고 있는 네덜란드의 사실상 결승전의 경기가 기대된다.  한편 월드컵 개막전 경기로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경기는 네이마르의 뛰어난 활약으로스코어  3-1로 브라질이 월드컵 첫 경기 첫 승을 신고했다.


사진출처 : http://bit.ly/1lgKeY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