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 football

해트트릭한 네이마르, 메시를 넘어 설 잠재력이 풍부한 선수

네이마르, 무엇이 뛰어날까?


  브라질 출신인 네이마르가 챔스과 맞먹는 격인 코파 리베르타도레스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리오넬 메시가 유에파에서 무려 5골을 몰아 넣었지만 네이마르도 맞불로 3골로 해트트릭을 만들어냈다. 네이마르 선수는 이미 주목을 충분히 받고 있는 선수다. 브라질 출신으로 화려한 개인기와 속도, 드리블, 슈팅, 페널티 박스 안에서의 움직임 등 역시 뭐하나 빠지지 않는 선수이다. 현 최고 선수인 리오넬 메시의 재목으로도 잠재력이 풍부한 선수 중 한명으로 꼽히고 있다.
  이제 나이가 21세로 엄청난 유망주로 집중되고 있다. 충분히 EPL이나 스페인리그로 나설 수 있는 충부한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브라질에서 네이마르를 잡고 있는 상태이다. 브라질에서 많은 선수들이 다른 나라 리그로 많이 빠져나갔다. 그러다보니 브라질 축구팬들도 다른 리그를 더욱 챙겨보는 현상이 생기고 하는 문제가 발생해 네이마르까지 가면 더이상 되돌리기 힘든 일이 일어나는 걸 예방하기 위해 네이마르를 브라질리그에 붙잡아 두고 있는 상태이다.
그만큼 네이마르 선수가 엄청난 입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출처 :  http://bit.ly/xd0XH9

  이번 코파 리베르타도레스에서도 70M를 혼자 드리블해서 환상적인 골을 만들었다. 역시 골 결정력 또한 아주 좋았다. 현재 네이마르는 리오넬 메시 선수와 비교되고 있는 선수 중 한명이다. 그만큼 네이마르가 성장하는 잠재력이 엄청나다는 것이다. 모든 축구에 대한 기본적인 면이나 체력, 슈팅 등 어디하나 흠 잡을때가 없어 메시와 동등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직은 축구에 대한 경험은 신생아이다. 이제 21세로 역시 메시보다는 큰 경기 즉,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에 조금은 노련미가 부족할 수 있는건 사실이다. 하지만 경기를 계속 소화해 나가면서 노하우와 노련미, 실력을 같이 병행해서 키워나간다면 레알 호날두, 바르셀로나 메시 그리고 또 하나의 축구계의 전설이 만들어질 수 있는 가능성은 풍부하다. 현 브라질 최고 선수인 네이마르에 축구계 행보가 집중되고 있다.

사진출처 : http://bit.ly/yvF0f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