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 football/England Premier League

볼튼 핵심 이청용, "복귀 불발?"

 이청용이 2월복귀? "말도 안돼"


  '살인 태클'을 당해 지난해 9개월간의 수술과 재활에 힘을 쏟아 붓고 있는 이청용의 복귀 소식이 조심스럽게 흘러나오고 있다. 이청용 선수는 오직 재활에 모든 걸 쏟아붓고 있는 중이며 곧 볼튼 팀에 합류해서 2군에서부터 경기 감각을 끌어올린다는 소식이 흘러나왔다. 볼튼 측은 2월부터 이청용 선수가 복귀를 할 수 있다고 했지만 이청용에 에이전트사인 아이스포츠엔터테인먼트 김승태 대표는 2월은 무리라고 영국 볼튼 팀 측에 말에 반박했다. 현재 이청용은 아직 발에 공을 대지도 못했고 심지어 기본적인 러닝도 시작을 못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만약 이청용 선수가 일찍 팀에 합류하여 훈련이라도 합류를 하더라도 2군에서 뛰면서 한 달 정도는 팀에 적응을 해야한다고 한다. 부상을 당한 후 경기를 9~10개월을 못 뛴 상황이라 몸에 감각을 익히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한다.


 


사진출처 : http://bit.ly/w0VF0Q


  하지만 이청용 선수는 또 하나의 고민이 있다. 바로 자신이 팀에 잔류할 것인지 다른 거취로 옮길 것인지가 아직 불분명하기 때문이다. 현재 볼튼은 EPL 20R 경기를 소화했지만 전적은 5승 1무 14패. 
  승 수는 단 5승에 불과하다. 즉, 볼튼은 지금 강등위기란 뜻이기도 하다.

  EPL 리그가 서서히 중반을 넘어선 이 시기에 볼튼은 아주 최악의 순위에 서 있다. 코일 감독도 머리아프기는 마찬가지다. 이청용 선수가 돌아와도 만약 팀이 2부리그로 강등이 된다면 이청용 선수의 팀 거취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볼튼에 공격 핵심이었던 이청용 선수가 만약 팀이 2부리그로 내려가 다른 팀으로 팀을 옮긴다면 코일 감독은 팀을 이끌어 갈 걱정이 너무 커지기 때문에 머리가 아플만 하다.
 


사진출처 : http://bit.ly/zBzeO6


  이청용도 현재 자신의 몸 상태와 복귀 시기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상태이다. 현재 이청용으로서는 자신의 몸 상태와 복귀시기가 정말 중요하게 축구 시작에 영향이 좌지우지 할 것이다. 볼튼의 현재 성적과 강등위기, 또한 팀에 잔류 및 혹시 또 다른 팀 거취가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아주 신중할 시기이다. 

  이청용 선수가 하루 빨리 복귀해서 볼튼에 큰 희망이 되길 바래본다.



사진출처 : http://bit.ly/w4Nu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