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 football/England Premier League

가레스 베일, 그에 발군은 어디일까?

  2012-2013 EPL 프리미어리그에 현재 3위에 당당히 머무르고 있는 토트넘 핫스퍼에 윙인 가레스 베일(24)이 떠오르는 선수가 되고 있다. 토트넘 핫스퍼는 보통 중상위권층에 머물러 있던 팀이었지만 가레스 베일의 환상적인 발군의 실력으로 토트넘을 현재 3위까지 끌어왔다. 이에 대한 대단함은 말로 할 수 없다.

  베일은 이번 시즌 벌써 11골을 넣으면서 원 포지션 공격수들보다 더욱 세차게 골을 만들어내고 있다. 자신의 포지션이 윙이지만 공격에도 큰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토트넘은 플레이 스타일은 알려지다시피 전반적인 흐름이 굉장히 빠른 팀으로 알려져있다. 양쪽으로 베일과 레논이 있고 스트라이커인 저메인 데포와 발기술이 좋은 아데바요르 등 굉장한 플레이어들이 많이 있는 명문 클럽이다. 

 

사진출처 : http://bit.ly/10KZkBA

  플레이 스타일이 빠른 덕에 많은 EPL 구단들이 굉장히 애를 먹고 있다. 첼시에 감독이었던 빌라스-보아스 감독이 현재 토트넘을 감독하고 있다. 역시 FC포르투를 1위 구단으로 만든 능력있는 감독으로서 이번 시즌 토트넘을 이끌어가면서 가레스 베일에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가레스 베일은 피지컬과 신체적인 조건이 아주 좋다. 거구에 굉장히 피지컬이 좋은 선수는 보통 달리기가 느리거나 약간 둔한 모습이 없지 않아 있다.

  하지만 가레스 베일은 굉장히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다. 리그 경기를 보면 자주 보이는 모습은 상대 수비수 선수들이 베일의 드리블 치는 속도를 거의 못따라간다. 월콧이나 이런 선수들이 따라가지 않는 이상은 거의 쫓아오질 못할 속도이다. 베일만에 굉장한 능력이다. 하지만 달리기만 좋은게 아니라 정확한 킥를 가지고 있다. 호날두의 무회전 킥은 명실상부로 축구계에선 아주 유명하다. 하지만 점점 가레스 베일의 프리킥이 점점 놀라운 무회전 킥으로 골을 만들어 내고 있다. 한 경기에 프리킥으로 2골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베일은 이적시장에서 현재 반짝 선수이다. PSG와 파리 셍제르망,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등 여기저기서 러브콜이 많아지고 있다.

  현재 토트넘은 16승 6무 7패로 EPL 3위에 자리하고 있다. 시즌 막바지에서 베일에 파죽지세의 플레이가 더욱 기대가 되는 시점이다.

 

사진출처 : http://bit.ly/Zl6Fm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