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 football/국가대표전

한국 축구, 이대로 괜찮은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5일 밤(한국시간) 레바논 베이루트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바논과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조별리그 5차전에서 1-2로 패배했다.


한국은 전반 4분만에 수비가 흐트러지면서 레바논에게 선제골을 먼저 주었다. 한국은 먼저 선제골을 내주어 기가 한 풀 꺾인 상태였다. 하지만 구자철에 PK 성공으로 다시 경기 균형이 맞춰졌다.
하지만 한국 역시 기쁨은 오래가지 않았다. 구자철이 엘 알리를 마크하는 도중에 파울을 범한 것이다.
한국은 레바논에게 PK 기회를 주게 되어 아트위가 PK 성공으로 다시 균형이 무너졌다.
하지만 공격할 시간은 어느정도 남은 상태였다. 하지만 한국은 공격에 활로를 잘 찾지 못했다. 그 어떤 경기보다도
패스, 크로스, 슈팅 등 전혀 맞지 않았다. 과장하면 처음 만난 사람들이 축구를 하는 느낌을 받았다.
유럽 해외파 선수들 박주영, 기성용 등 선수가 없었지만 조금 한국으로서 창피한 경기였다.
남은 시간동안 공격에 길을 못 찾은 한국은 결국 무기력한 패배를 했다. 조 1위로 예선전을 통과했지만 씁슬한 A 매치 경기였다.

[스포탈코리아=베이루트(레바논)] 배진경 기자= 몸은 무거웠고 마음은 급했다. 골대 만이 제몫을 다한 경기였다. 조광래호가 레바논 원정에서 무기력한 패배를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