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 football/England Premier League

EPL의 개혁의 시대!

선더랜드의 새 감독 마틴 오닐, 지동원의 입지는?

  선더랜드의 감독이 팀에 부진과 감독의 능력 부족으로 경질을 당했다.
선더랜드 구단은 새로운 감독으로 아스톤 빌라, 셀틱 등을 이끌면서 감독의 능력을 인정받아온 마틴 오닐을 새로 부임했다.




사진 출처 : http://www.goal.com/kr/news/148/england/2011/12/01/2782240/마틴-오닐-지동원의-새-스승되나

  부르스 감독 시절 지동원은 교체투입을 하면서 그래조 몇번씩 리그전에 간간히 출전해왔다. 이것은 부르스 감독이 모든 선수들에게 그나마 기회를 잘 주며 칭찬을 가리지 않고 선수들에게 배려를 해준 감독이란 뜻이다. 지동원 선수가 그렇게 많은 경기를 소화한건 아니지만 EPL에서 간간히 출전 기회를 부여 받는것도 어쩌면 대단한 일이다. 현재 아스널에 있는 박주영과 비교했을땐 상대적으로 많은 기회가 부여되었다.
  8월에 이적된 박주영은 아직까지 EPL데뷔전도 못치른 상태이다.
마틴 오닐은 상당히 맹장 감독으로 잘 알려져있다. 배려와 출전기회를 되도록이면 많이 부여했던 부르스 감독과는 달리 오닐은 잘하는 사람에게만 거의 기회가 주어진다고 보면 된다. 오늘 새벽에 열린 울버햄튼전에서 지동원은 첫 선발 출전을 했다. 하지만 선더랜드는 충격적인 역전패를 당해 2:1로 패했다. 이번 첫 선발전에서 이렇다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지동원은 긴장을 늦출 수가 없다. 부르스 감독이 있을 때는 어느정도 출전기회를 잡았지만 새로 부임하게 되는 마틴 오닐에게 눈에 들어 출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총력을 다 해야 할것이다. 주전 경쟁이 더욱더 치열해질것이다.




사진출처 : http://www.google.co.kr/search?hl=ko&newwindow=1&gl=kr&biw=320&bih=356&tbm=isch&sa=1&q=선더랜드+지동원&btnG=&mvs=0


노장팀 첼시, 리빌딩(Rebuilding)?


  노장팀 첼시가 오래된 가구들을 버리고 새로운 집을 짓기 위해 강하고 튼튼한 새로운 재목을 구하고 있다.
보아스 감독은 알렉스와 아넬카 두명만 이적을 확정지은 줄 알았지만 4명을 더 이적시킨다는 말이 흘러 나오고 있다. 첼시에 최전방 공격수인 디디에 드록바부터 해서 칼루, 보싱와, 페헤이라를 내보낸다는 것이다.
  요즘 첼시에 부진으로 경질설이 붉어진 보아스감독이 이 새 개혁을 펼칠 수이. 있었던 이유는 첼시 구단주가 보아스 감독을 믿고 밀어주고 있기 때문이다. 안그래도 첼시는 현재 리그전, 칼링컵 등 패배를 겪으면서 내리막길을 가고 있다. 그래서 보아스 감독이 이번 새 개혁이 첼시의 전력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첼시는 거의 노장 선수들 밖에 없다. EPL 최고의 선수들이지만 나이가 많으면 어느정도는 떨어지기 마련이다. 누가봐도 세대교체가 가장 필요했던 팀은 바로 첼시였다. 그래서 보아스 감독은 첼시위 집을 리빌딩을 추진하고 있다.
  갑작스러운 선수변화에 전력이 안정화를 찾는데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나로썬 보아스 감독의 이 큰 결정이 첼시팀에 큰 전화위복이 될 아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진출처 : http://www.google.co.kr/search?hl=ko&newwindow=1&gl=kr&biw=320&bih=416&tbm=isch&sa=1&q=첼시+감독&btnG=&mvs=0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